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전선 주가 전망 및 최신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3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청약방법에 대한 내용도 함께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전선 기업 개요
- 설립일 : 1955년 02월 21일
- 상장일 : 1968년 12월 27일
- 대표자 : 나형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17 대한스마트타워
- 발행주식수 : 1,244,473,009 주
- 시가총액 : 2조 4,516억원
- 52주 최고가 : 3,692원
- 52주 최저가 : 1,340원
- 외국인지분율 : 1.57%
- 주거래은행 : KEB하나은행
대한전선은 전력케이블, 소재, 통신케이블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종합케이블 기업입니다. 세계 최고의 초고압 케이블 기술과 베트남,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 생산거점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 중동 등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공기업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본금 변동사항
※ 회사는 2021년 11월 10일 이사회결의 및 2021년 12월 21일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재무구조 개선의 목적으로 무상감자를 실시하였습니다.(감자기준일 2022년 1월 25일)
※ 회사는 2021년 12월 22일 이사회결의에 의거하여 재무구조 개선 등을 목적으로 유상증자를 실시하였습니다.(신주배정기준일 2022년 1월 27일)
재무제표 주석
대한전선주식회사(이하 "당사")는 1955년 2월 21일 설립되어 각종 전선ㆍ전선소재ㆍ적산계기의 생산, 판매 및 전기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청남도 당진시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1968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주요 주주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전선 실적
대한전선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의지를 공고히 하는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발표했습니다. 대한전선은 투명하고 선진화된 기업지배구조 구축을 위해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발간했다고 6월 3일 밝혔습니다. 지배구조 헌장은 건전한 기업경영을 위한 지배구조와 관련된 규칙과 책임을 규정하고 있으며 대한전선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케이블 업계 최초로 ESG 위원회를 구성하고 ESG 관리 강화를 위해 ESG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또한 중장기 환경 전략으로 'Green 2030'을 수립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 ESG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받았습니다. 특히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해 2018년 11월 11일 1위를 기록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대한전선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의 동반성장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헌장을 제정했다"고 말했습니다.그는 “앞으로도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활동을 통해 ESG 관리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한전선(대표 나형균)은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IEEE PES T&D'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IEEE PES T&D'는 미국 최대 전력산업 전시회로 전 세계 600여 개 전력기기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이것은 전자 공학 분야의 세계 최대 학술 단체인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와 제휴한 전력 및 에너지 학회(PES)에서 주최합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미국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확충 정책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관련 제품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대한전선은 미국의 주요 전력 및 케이블 공급업체로서 자회사와 지사의 영업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주가 전망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로 마감했으며, 현재 차트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습니다. 최대 주주가 지속적으로 장내매수 또는 장내매도를 하는 경우, 기업의 상황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한전선 관련 최신 뉴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 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6월 2일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대한전선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대한전선은 초고압케이블 등을 제조하는 전선업체이며, 최근 미국 사업 확장세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의 글로벌 판매 증가는 전기 수요에 대응하여 업계가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전선의 미국법인 T.E.USA는 지난 3월 600억원 규모의 초고압 전력망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이를 포함해 올 들어 북미지역에서 약 1900억 원가량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미국 최대 전력산업 전시회 'IEEE PES T&D'에 참가해 북미 최초로 성공한 500kV 전력망을 비롯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최문선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전기차 판매 증가로 전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송배전망의 강화와 신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미 증시가 금리 안정과 브렉시트 합의 소식에 따라 유로화와 파운드화가 강세를 보이자 달러 약세까지 영향을 주며 강세를 보인 점은 한국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선택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책임에 있으므로 신중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나 추천이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대한전선 주가 전망 및 최신 정보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